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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퇴사안내

입사안내

선발안내 및 절차

입사생 선발안내

가천대학교 학부신입생 및 재학생, 대학원생(제1학생생활관 한해 선발)으로 당해 학기 등록을 필한 학생. 학생생활관 운영 목적에 부합하는 자로
학업에 정진하며 품행이 단정하고 신체 건강한 자로 학생생활관 운영규정 및 생활수칙의 준수함을 서약한 자에 한한다.

1.입사지원 자격 제한 본교 재학생(학부, 대학원) 또는 이에 준하는 자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사할 수 없으며, 입사 후 해당 사실이 확인 될 경우 강제 퇴사 될 수 있음.
  • - 가천대학교 학칙에 의해 정학 이상의 징계 처분을 받은 자
  • - 학생생활관에서 강제퇴사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는 자
  • - 전염병 질환 감염자 및 보균자
  • - 거주기간 별 누계벌점 기준 초과자
  • - 기타 생활관장 및 사감이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자
2.입사 신청
  •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입사신청 안내에 따라 온라인으로 신청함
  • 신청기간을 엄수해야 하며, 해당기간 내에 한해서만 입사신청 내역 변경이 가능함

※ 신청기간 종료 후에는 신청내역 변경 불가

3.선발기준 통학거리, 성적 등을 고려한 평가 방식을 따름.
  • - 신입생 : 통학거리
  • - 재학생 : 통학거리50%+직전학기성적50%±생활관 생활점수

※ 입사 시 해당사실에 대한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 등)를 제출해야 함.

4.합격조회 학생생활관 홈페이지를 통해 “마이페이지”에서 합격여부 확인
5.생활관비 입금
(룸메이트 신청)
합격자는 지정된 기한 내에 부여된 가상계좌로 생활관비를 납부하여야 함.

※ “마이페이지” 증명사진(6개월이내) 등록해야만 계좌확인 가능함

기한 내 입금 하지 않을 시에는 입사포기로 간주함.

생활관비를 납부하여야 등록이 완료된 것으로 처리됨.
6.호실배정
  • 호실배정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함.
  • 호실 및 룸메이트는 랜덤 배정을 원칙으로 함.

※ 1,2학기 정규선발 시에는 룸메이트 신청이 가능함.(추후 공지 참고)

7.입사 공지된 입사일정에 맞추어 입사절차 수행

입사절차

1.호실 확인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배정 호실 확인
2.호실 출입카드키 수령 입사 관련 서류 제출 : 주민등록등본, 결핵결과확인서, 사진1매
  • - 입사 접수 지정 장소에서 본인 확인 후 “출입카드” 수령
  • - 비품점검표 수령 및 기타 안내사항 숙지

※ 신청기간 종료 후에는 신청내역 변경 불가

3.호실 입실 배정된 호실로 입실하여 시설비품을 점검하여 점검표 작성 후 사감실에 제출

※ 호실 비품점검표는 입사 당일 20시까지 반드시 제출해야 함.

입사 시 유의사항

  • 입사일정 준수
    • 1)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에 공지된 “정규입사 기간” 의 해당시간(10:00~17:00)내 입사를 완료해야합니다.
  • 입사당일 주민등록등본 제출
    • 1) 입사신청 시 등록한 현재 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입사당일 제출해야 합니다.

      ※ 주민등록등본 (입사당월 6개월 이전 주소) 제출, 등본상에 보호자(부,모,조부,조모)와 함께 거주 필

    • 2) 입사당일 서류 미제출자는 입사 제한, 이후 제출 기간 내에 미제출시 추가 벌점 적용
    • 3) 제출된 서류가 입사신청 시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허위사실로 간주되어 다음 학기 재입사가 불가합니다.

      ※ 행정실에서는 입사생 개인사정에 따라 추가적인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이에 불응할 시 다음 학기 재입사 불가함.

  • 입사당일 결핵결과확인서 제출
    • 1) 학생생활관은 단체생활 공간이므로 전엽성 질환자의 입사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 2) 발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 3) 감염설 질환 보유자일 경우 입사가 불가하오니, 합격되었다 할지라도 입사 무효 처리됩니다.
    • 4) 서류 미제출 및 허위서류 제출 시 즉시 징계퇴사 조치됩니다.
  • 호실 비품점검표 제출
    • 1) 입사 시 배정된 호실 비품을 점검한 후 파손, 훼손, 분실된 비품을 비품점검표에 정확히 표시 해야 합니다.
    • 2) 비품점검표는 입사 당일 20시까지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3) 제출한 비품점검표에 근거하여 비품에 대해 수리보수 및 교체를 실시합니다.

      ※ 수리보수 및 교체는 처리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으니 시급한 건에 대해서는 사감실로 연락 바랍니다.

    • 4) 퇴사 시 비품점검표와 비교하여 파손, 훼손, 분실된 비품에 대해 변상청구하오니 최초 작성 시 꼼꼼히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등록 및 수정
    • 1) 입사 후 개인정보 변경사항이 있을 시 즉시 수정하여야 합니다.
      • 가. 사진 : 본인을 확인 할 수 있는 최근 6개월 내 증명사진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 나. 환불계좌 : 반드시 본인 명의 계좌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 보증금 환불은 학생 본인 명의 계좌만 사용 가능합니다.

      • 다. 비상연락망 : 부, 모의 연락처 등록합니다.
  • 반입 금지 물품
    • 1) 화재예방을 위해 허가된 품목 외 전열기기의 반입을 일체 금합니다.
      구분 반입금지 물품 반입가능 전자제품
      난방용 전기담요, 전기방석, 전기장판, 전기히터, 온풍기, 스토브
      취사용 커피포트, 토스터기, 가스버너, 전자렌지, 전기밥솥, 요구르팅, 프라이팬, 냄비 믹서기, 전자렌지용 용기
      기타 다리미, 초 청소기, 가습기, 컴퓨터기기, 스탠드, 헤어드라이어,
      고데기(자동), 전기면도기, 냉장고(140ℓ이하)
    • 2) 상기 사항을 위반하고 허가되지 않은 전열기기 및 기타 품목 반입 적발 시 관련규정에 의거 하여 벌점 부과 또는 징계퇴사를 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