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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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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천대학교 기숙사(이하 “회사”라 칭함)에서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 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법규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에서는 그 변경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이용자들이 개정된 사항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 2.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 3.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 4.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8.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 9. 개인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자

1.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가입시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의 의사표시가 있으면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어린이(특히 14세 미만)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기 전에 항상 부모님(법정대리인)에게 여쭤보고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회사가 귀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자인 귀하에게 맞춤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회사는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러한 서비스의 대부분은 무료입니다.

회사는 다양한 부분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귀하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일부 개인정보는 귀하가 등록할 때 수집됩니다. 귀하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등을 이용하기 원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정보(예 : 결제, 본인확인 및 배송을 위한 주민번호, 신용카드 번호 및 주소, 전화번호, 모바일번호등)를 입력하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페이지의 도움말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회원등록과 로그인(Log in) 자료 등을 통해 입수하게 된 회원정보는 전체적인 통계자료로 이용되며, 이를 토대로 협력사와 제휴하여 회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활용됩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이벤트의 경우 고객님께서 회사에서 물품 및 서비스 상품에 대한 주문 및 접수를 이용하고 상품 배송 및 회원에게 제공되는 각종 편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귀하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원하시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성립)을 위해 귀하는 ID와 비밀번호를 만드셔야 하고 이름, 주민등록번호 또는 신분증번호, 전화번호(휴대폰 또는 집/회사), 이메일 주소, 본인확인 질문 및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관심항목 표기등은 선택사항)등은 선택사항입니다. 회사는 귀하가 선택항목에 당해 정보를 기입하지 않은 이유로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예 : 경품을 받는 사람의 이름, 주소, 연락처등)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귀하가 회사에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정보가 많을수록(또한 보다 정확할수록) 회사는 귀하의 경험에 맞추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한번만 회사에 등록하시면 귀하는 주어진 ID로 회사가 제공하는 무궁무진한 서비스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귀하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 범위에 한정되고 귀하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및 종교,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은 귀하의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집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일반적으로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인터넷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님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귀하가 허락한 경우 또는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것과 같은 특별한 사정이 있거나, 명시되어 있는 사정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사람이나, 회사의 권한 또는 자산, 다른 이용자, 그 밖의 사람들에게 의도적이든 아니든 상관없이 피해를 줄 수 있는 사람을 식별하거나 그러한 이들에게 연락을 취하거나, 혹은 그들에 행동에 대항하여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특별한 경우에 있어 회원 정보를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나 관리상의 목적과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유지, 제공, 향상시키는데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기타 목적으로 회원 정보를 공개하거나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단, 어린이들(특히 14세 미만)은 온라인으로 다른 사람(법인)에게 개인 정보를 보내기 전에 항상 부모님(법정대리인)에게 여쭤보고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14세 미만의 사용자에 관한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지 않으며 사용자에 관한 정보를 매매하거나 대여하지 않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가 어떻게 공유될 수 있는지에 관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서비스 약관이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 보존 항목 : 결제기록
  • - 보존 근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기간 : 3년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여러분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일반적으로 취하는 보안조치 이외에 다양한 방법으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한 컴퓨터 바이러스 예방, 보안이 필요한 정보의 경우 암호 알고리즘 등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에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해킹등에 대비한 침입차단 시스템 등을 이용한 접근통제 장치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기술적 장치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부여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절차를 갖추고,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담당자를 지정하여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보안을 유지토록 하고 있으며,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고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절차를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장애발생시 대체절차 및 통신관리를 위하여 온라인 회선과 설비상태에 대한 정기정검 및 점검결과를 관리대장에 기록/유지하는 절차 등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 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며, 특히 회원 여러분들 스스로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는 꼭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밀번호는 그 누구에게도 알려주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절대 불필요한 전화나 e-mail로 귀하의 비밀번호를 묻거나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지만, 회원의 개인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