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엔터테인먼트

참여 학과

가천리버럴아츠칼리지, IT대학 컴퓨터공학과, 경영대학 글로벌경영학트랙, 인문대학 동양어문학과

전공주임교수

오석희 교수(게임대학원)

교육목표

디지털엔터테인먼트 부전공은 인문학적 상상력, 예술적 감성, 공학적 기술 구현 능력, 산업 구조의 이해를 목표로 한다. 또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 개발, 경영할 수 있는 실제적 소양을 갖춘 전문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게임 엔진, 가상현실, 디지털 디자인, 디지털 사운드, 디지털콘텐츠 마케팅에 관한 이론 학습과 프로젝트 수행으로 설계된 균형 잡힌 교과로드맵을 제공한다.

학위명

디지털엔터테인먼트 부전공 학사

교육과정표

구분 디지털엔터테인먼트
부전공 개설과목
(창조융합원)
가천리버럴아츠칼리지
개설과목
컴퓨터공학과
개설과목
글로벌경영학과
개설과목
1-1 축제기획과 문화콘텐츠(2)
디지털 엔터테인먼트(2)
디지털 2D/3D 디자인(2)
1-2 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2)
고전과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이해(2)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2)
2-1 마케팅원론(2)
2-2 가상현실콘텐츠(3) 벤처경영론(3)
3-1 디지털콘텐츠기획(3)
3-2 애니메이션(3)
디지털사운드(3)
4-1 게임엔진(3)
4-2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필수)

신설 예정 교과목

신청 자격 전 학과 진입 가능
이수 학점 디지털엔터테인먼트 부전공 교육과정 지정 교과목 중
20학점 이수
(인문(4학점), 공학(12학점), 경영(4학점) 등 영역별 지정한 최소 학점 이상 이수)
필수이수 3학점
기타 - 위 교과목 중 DET 부전공 신청 전에 이수한 교과목도 DET 부전공 신청 자는 DET 부전공 이수 과목으로 인정함
- 예술계열 디자인 전공 <디지털 3D 디자인>은 DET <디지털 2D/3D 디자인> 이수로 인정함
자격취득 절차 신청서 제출 → 학점이수 → 자격신청서 제출 → 인지과학 부전공 취득
문의 사항 창조융합원 사무실 위치 : 비전타워 424호 문의처 : 031-724-4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