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2.2016By 한관순
마케팅
좋아요 0 저장수 0
오늘날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 및 비영리조직에서 마케팅만큼 많이 필요로 하는 분야는 없다. 글로벌 경기침체기를 맞아 매출부진에 부딪힌 CEO들은 어김없이 마케팅을 독려하고, 블루오션을 찾는 경영인들은 고객의 잠재수요를 날카롭게 집어내는 새로운 마케팅에 목말라 하고 있음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성공을 갈망하는 개인부터 세계지도에 존재감을 드러내고 싶은 국가에 이르기까지 마케팅에 골몰하지만 어떤 마케팅이론도 현실에 정확히 들어맞는 경우는 흔치 않기 때문에, 학습자 자신이 기본원리의 이해와 자율적 탐구자세를 갖고 노력하도록 하는데 본 교과의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