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가르치는 대학 학부교육 선도모델 가천대학교 가천대학교 ACE 사업단
커뮤니티
FAQ
게시판
참여후기

참여후기

가천대학교 ACE사업단 참여후기입니다.

가천광장프로젝트 : Forever Memory
등록일 |2016-10-25 조회수|790

♦ 그룹(학과)명 : 언론영상광고학과

♦ 행사일시 : 2016. 9. 20

♦ 장소 : 스타덤 광장

♦ 대표자 : 언론영상광고학과 / 김준서

♦ 참여 후기

9월 20일 화요일, 본교 언론영상광고학과 16학번 중 23명은 스타덤 광장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Forever Memory”라는 이름 아래 광장 프로젝트를 실시하였습니다. 광장 프로젝트는 미디어 윤리 퀴즈 진행 부스와 사진 촬영 부스, 두 가지 부스로 진행되었습니다.

미디어 윤리 퀴즈 진행 부스는 간단한 미디어 윤리 상식 퀴즈를 준비하여 부상으로 간식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퀴즈에 참가한 가천대학교 학생들은 자신만만하게 퀴즈를 맞히기도 하고 때로는 조금 생소한 퀴즈에 새로운 사실을 배워가기도 하였습니다. 미디어 윤리 퀴즈는 가천대학교 재학생들로 하여금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던 잘못된 미디어 윤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며 깨닫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진 촬영 부스는 다양한 촬영 소품과 함께 DSLR 사진과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가천대학교 학생들은 언론영상광고학과 학생들이 마련한 간이 스튜디오에 들어가 즐겁게 추억 사진을 남겼습니다. 디지털 세대인 대학생들에게 본인만 "간직"할 수 있는 특별한 아날로그 감성을 선물해주는 것이 “Forever Memory”의 본 취지인 만큼 인당 1장씩 폴라로이드 사진을 간직할 수 있도록 인원수에 맞게 촬영해 나누어 주었습니다.

DSLR로 찍은 사진은 추후에 편집을 거쳐 가천대학교의 상징인 바람개비로 제작될 예정이며 학생들이 하나하나의 바람개비가 되어 바람이 불 때 힘차게 돌아갈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학교 홍보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광장 프로젝트 “Forever Memory”는 언론영상광고학과 16학번 신입생들로 하여금 부족하지만 작게라도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가천대학교 학생들로 하여금 스스로 바람개비가 되게 하여 애교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전글| 가천광장프로젝트 : 시인의 마을 시화전 '틈과 사이'
다음글| 가천광장프로젝트 : 청각장애인 캘리그라퍼와 함께 하는 캘리그라피 작품 전시회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등록시 작성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