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가르치는 대학 학부교육 선도모델 가천대학교 가천대학교 ACE 사업단
알림마당
공지사항
자료실
갤러리
관련사이트

공지사항

가천대학교 ACE사업단 공지사항입니다.

[의사소통센터] 2023-2학기 의사소통 클리닉 신청 안내
등록일 |2023-09-01 조회수|1403

가천대학교 의사소통센터에서는 가천인들의 의사소통 역량 향상을 위해 <의사소통 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의사소통 클리닉>은 말하기, 글쓰기, 글로벌 클리닉으로 나누어 각 영역별 지도 교수님께 1:1 상담 지도를 받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글로벌 클리닉 신청 안내 (Монгол хэл/Tiếng Việt/O'zbek tili/中文) 바로가기

 

면접 준비 중 답변 구성에 대한 어려움을 겪거나 말하기 태도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말하기 클리닉’을, 

자기소개서, 수업 과제물 등의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글쓰기 클리닉’을 신청해주세요.

한글, 워드, 영상, 음성 파일 등 다양한 첨부 파일을 이용해 신청해주시면 맞춤형 의사소통 클리닉을 제공합니다.

한국인 학생뿐만 아니라 외국인 유학생들까지 ‘글로벌 클리닉’을 통해 의사소통 영역별 1:1 첨삭 지도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의사소통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 안내

1. 신청 대상 : 가천대학교 학부 재학생

2. 진행 기간 : 2023년 9월 1일(금) ~ 12월 22일(금)

  * 온라인 서면 지도는 9월 1일(금)부터, 실시간 상담 지도는 9월 8일(금)부터 참여 가능합니다.

 

▶ 신청 방법

1. 가천대학교 의사소통센터 홈페이지 (http://ace.gachon.ac.kr/write/) 접속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좌측 상단 ‘대학생활’ - ‘비교과활동’ - ‘의사소통센터’)

2.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의사소통 클리닉’ 메뉴 클릭

  * 아래 유의 사항 반드시 숙지

  * 로그인이 안 될 경우, 공지사항에 ‘로그인 오류 시 대처 방법’ 확인

3. 상담 종류 선택(온라인 서면 지도/실시간 상담 지도) – 자세한 정보 입력

  * 온라인 서면 지도는 의사소통 클리닉 페이지에 첨부한 글에 대한 첨삭 지도입니다.

  * 실시간 상담 지도는 Webex 프로그램을 이용한 1:1 상담 지도입니다. 최소 7일 전 신청 바랍니다.

 

▶ 유의 사항

1. 온라인 서면 지도는 '신청 완료' 단계로부터 최소 3일 ~ 최대 10일 이내 소요되며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마감일로부터 10일 전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12/22(금)이 마감일이므로 12/12(화)까지만 신청 가능)

   - 상담 완료 파일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따로 연락드리지 않습니다. 다운로드에 오류가 있다면 의사소통센터로 연락바랍니다.

2. 상담 파일 첨부 시 학생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파일은 업로드가 불가합니다.

3. 온라인 서면 지도 시 첨부파일 수정이나 교체가 불가합니다. 부득이하게 파일을 수정해야 할 경우 의사소통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4. 동일한 상담 글을 여러 지도 교수에게 신청할 수 없습니다.

5. 한 번에 한 개의 글을 신청해야 합니다.(학생당 참여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A기업과 B기업 자기소개서의 지도가 필요하다면 두 번에 나누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달아 신청은 가능합니다.

6. 온라인 서면 지도는 아래의 세 단계로 진행됩니다. '신청 완료' 시에는 지도에 대한 변경이나 취소가 불가합니다.

  - 검토 중: 지도 교수를 배정하는 단계입니다.

  - 신청 완료: 배정된 지도 교수로부터 지도가 시작되는 단계입니다.

  - 상담 완료: 지도가 완료되어 지도 결과서를 확인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 '신청 완료' 단계에서 변경을 하거나 취소를 하려면 의사소통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7. 의사소통센터는 글쓰기 윤리와 관련된 규정을 준수합니다. 글쓰기 관련 윤리를 어긴 정황(표절, 위조, 변조, 중복 게재 등)이 확인되면, 해당자는 상담 신청에 제약을 받습니다.

8. 신청자로부터 제출된 대상(글, 영상 등)의 지식재산권에 관한 독점적인 이용 허락을 받아, 가천대학교 및 의사소통센터의 홍보, 사업, 연구 등의 목적으로 대상을 활용(제작, 복제, 배포)할 수 있고, 전체나 일부를 변경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클리닉을 신청하면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신청 후 변경 사항이 생기면 의사소통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10. 신청자는 이 프로그램을 신청할 때에 이상의 내용을 인지하고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문의 사항

의사소통센터(비전타워 A구역 B206호)

전화: 031-750-8783 메일: rlatjgh0308@gachon.ac.kr

 

 

신청하기

이전글|2023 가족사랑 친구사랑 편지쓰기 안내
다음글|제4회 가천 한국어 한마당 퀴즈 대회 안내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등록시 작성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