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가천대학교 교육과정평가인증원

학부교육 실태조사

K-NSSE 개요SUMMARY

목적
재학생의 학습과정 및 대학 생활에 대한 실증적인 조사와 분석을 통해 학부교육의 질과 성과를 진단하고
객관적인 데이터와 정보를 토대로 학부교육 발전방안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초 자료를 제공
대학 자체평가 및 학부교육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
(대학간 비교)

대학생들의 학습참여 및 학생성과 요인들에 대하여 동료 대학(2015 조사 참여 99개 대학)과 비교의 관점에서 상대적인 강점과 약점을 파악할 수 있음

(대학내 비교)

참여대학은 각 요인에 대하여 대학 내 계열별, 학년별 비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

(성장 분석)

참여 대학(2014년 조사에도 참여한 대학)은 각 요인에 대하여 2014년 대비 2015년 성장 속도를 확인 할 수 있음

조사 내용
대학생들이 대학에 재학하면서 겪는 학습참여(Student Engagement), 인간관계, 대학에 대한 인식 등 대학 생활경험(College Experiences)을 조사
대학이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정도와 이로 인한 지적, 정서적 성장 및 발달의 정도를 확인하는 문항이 포함되어 있음
학습참여:개인특성, 학업도전, 교우와 학습,교수와 경험, 대학환경, 학습성과:진로준비지도, 대학몰입(소속감 등), 대학생활을 통한 교육성과
진단사이트 바로가기
컨텐츠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