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미래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
가천대 의사소통 센터가 만들어갑니다.

미래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
가천대 의사소통 센터가 만들어갑니다.

인사말

가천대학교 <의사소통센터>는
이전의 <글쓰기센터>를 확대 개편하여 2016년 3월 1일 출범하였습니다.

자신의 정보와 생각을 전달하는 능력,사회와 조직의 요구를 이해하고 대처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타인의 마음과 상황에 공감하여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권리와 의무를 다하는 능력이 모두 의사소통 교육의 목표이자 내용입니다.
의사소통능력은 대학생활과 학업은 물론 졸업 후 직장 업무 수행과 은퇴 후까지 이어지는 평생의 삶에서 꼭 필요합니다. 지식, 정보의 이해와 표현이 곧 사회적 능력이자 구성원과의 원활한 소통이 곧 활력있는 삶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소통 능력은 단순한 업무능력이 아니라 사회적 ‘인성’의 한 부분입니다.

가천대 학생들이 대학생활을 통해 다양한 소통 방법을 경험하고 발전시켜 사회적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졸업 후의 삶에서도 가족과 친구 그리고 자신을 이해하고 표현하며 행복한 공감의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가천대 <의사소통센터>는 이를 위해 다양한 교과 · 비교과 프로그램을 만들고 수행하는 노력을 계속하겠습니다.

가천대학교 의사소통센터장 한국어문학과 교수 박형진

목적 및 목표

설립목적

가천대학교 학생들의 글쓰기, 말하기, 읽기 등의 의사소통 능력 증진을 위해 관련 교과 · 비교과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설립목표

위의 목적을 위해 의사소통센터는 아래와 같은 활동을 합니다.

첫째, 글쓰기, 말하기, 독서 관련 교과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수행합니다.

둘째, 글쓰기, 말하기, 독서 관련 비교과 프로그램을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제공하고 학생/학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셋째, 의사소통교육 관련 자료를 축적하고 교육적 적용을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