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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chon University Research Center for Liberal Arts and Sc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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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강좌 G-시리즈
교양-전공 융합과정
교양교과 성과관리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트랙

가천리버럴아츠칼리지 교양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 및 성과관리를 수행합니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Digital Entertainment : DET) 트랙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트랙’은 인문학적 상상력, 예술적 감성 그리고 공학적 구현능력과 산업 구조의 이해를 바탕으로 문화콘텐츠 전문기획자를
양성하는 창의적 융복합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교양과정 및 인문/예술/공학의 기존과목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전공수준의 교양과정을
신설하고, 이를 통하여 창의 기반의 아이디어와 이를 프로젝트로 구현하는 실무 중심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전문기획자 양성과정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트랙(DET)의 핵심요소

공학, 예술, 산업 과정에서 융합교과과정을 우선 개발-운영합니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트랙(DET) 교육과정표에서 제시한 11개 과목 중
최소 21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해당 트랙을 이수하게 됩니다. 다만 전공 인정 교과(예 : <애니메이션>, <디지털 사운드>,
<디지털 2D/3D> 등)는 3학점이므로, 이 교과를 이수할 경우 최대 28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습니다.
기존 교과목인 6개 교과목(14학점)은 기존 전공과정에서 이수하여도 되지만, 신설 교과목 5개 교과목(14학점)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트랙(DET)에서만 이수가 가능합니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트랙 교육 과정
3/4학년
융합응용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서사와 엔터테인먼트**,
게임엔진**,
콘텐츠 기획 및 설계**
↑↑
3학년
융합심화
애니메이션*
↑↑
2학년
융합이론
마케팅(<마케팅 원론*><디지털, 소셜, 모바일 마케팅*> 중 선택)

경영학(<벤처경영*> 또는 <기업과 시장경제*> 중 선택)
디지털 2D/3D 디자인**(<디지털 3D 디자인> 이수자 과목이수 인정) 디지털 사운드*
↑↑
1학년
융합기초
스토리텔링 (<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 *><고전과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이해 *> 중 택1)
문화콘텐츠 (<축제기획과 문화콘텐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 중 택1)

산업(경영) / 예술(디자인) / 공학(컴퓨터공학) / G-LAC(문화콘텐츠)

* 기개설 교과목, ** 2016년 신설교과목

  • - 총 10개 교과목 이수하여 20학점 최소 이수체계를 제안함.
  • - “교양인정 전공교과목”으로서 전공교과목과 중복개설(Double Listing)할 시 3학점 교과목으로 24학점 이수 체계로 설계, 운영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