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로벌경영학트랙은 다음과 같이 전공기초 분야와 세부 전공분야, 전공 융합분야로 나뉘어집니다.
- 경영학 전공기초 분야(FUNDAMENTAL COURSES)
- 경영학과 학생으로써 반드시 익혀야 할 시장과 기업 경영에 대한 기초적 지식을 다루는 과목들
- (교과목) 경영학 원론, 경영수학, 경제원론, 경영통계, 회계원리, 기업법, 글로벌의 이해, 국제경영
- 재무관리(FINANCE)
- 기업조직에 필요한 자금의 조달 및 사용과 관련한 일련의 의사결정과 관리행위를 다루는 분야
- (교과목) 재무관리, 투자론, 기업재무, 금융시장론, 파생상품론, 국제재무관리
- 마케팅(MARKETING)
- 기업이 생산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의 다양한 필요와 욕구를 최대한 만족시켜 주면서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일체의 기업 활동을 연구하는 분야
- (교과목) 마케팅원론,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제품개발과 마케팅, 소비자행동, 브랜드관리, 서비스마케팅
- 경영관리(MANAGEMENT)
- 조직 자체의 운영원리를 다루는 조직론과 조직 내 인력의 채용, 승진, 훈련, 노사관계 등 인사관리 프로세스를 탐구하는 인적자원관리론으로 구분되어 지고,
조직론은 다시 조직의 환경, 전략, 변화 등을 다루는 거시조직론과 조직의 최소단위인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다루는 미시조직론으로 나뉘어 집니다
- (교과목) 조직행동론, 경영전략,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조직구조론, 혁신과 전략, 노사관계론
- 계량경영학(DECISION SCIENCE)
- 경영현상을 수리적으로 모형화하고, 경영이론을 계량적으로 기술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경영관리를 위한 다양한 계량적 의사결정기법들을 연구하는 분야
- (교과목) 이비즈니스의 이해, 벤처경영론, 생산운영관리, 경영정보시스템, 경영과학
- 전공융합분야(INTEGRATIVE COURSES)
- 경영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이나 의사결정이 필요한 이슈들은 여러 분야의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위에서 학습한 분야별 지식들이 현실의 경영문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종합적으로 융합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배양할 과목들로 구성됩니다
- (교과목) 경영학 주제연구, 글로벌 경영연구, INDEPENDENT STU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