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주요 세부 전공 분야

본 글로벌경영학트랙은 다음과 같이 전공기초 분야와 세부 전공분야, 전공 융합분야로 나뉘어집니다.

경영학 전공기초 분야(FUNDAMENTAL COURSES)
경영학과 학생으로써 반드시 익혀야 할 시장과 기업 경영에 대한 기초적 지식을 다루는 과목들
(교과목) 경영학 원론, 경영수학, 경제원론, 경영통계, 회계원리, 기업법, 글로벌의 이해, 국제경영
재무관리(FINANCE)
기업조직에 필요한 자금의 조달 및 사용과 관련한 일련의 의사결정과 관리행위를 다루는 분야
(교과목) 재무관리, 투자론, 기업재무, 금융시장론, 파생상품론, 국제재무관리
마케팅(MARKETING)
기업이 생산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의 다양한 필요와 욕구를 최대한 만족시켜 주면서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일체의 기업 활동을 연구하는 분야
(교과목) 마케팅원론,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제품개발과 마케팅, 소비자행동, 브랜드관리, 서비스마케팅
경영관리(MANAGEMENT)
조직 자체의 운영원리를 다루는 조직론과 조직 내 인력의 채용, 승진, 훈련, 노사관계 등 인사관리 프로세스를 탐구하는 인적자원관리론으로 구분되어 지고,
조직론은 다시 조직의 환경, 전략, 변화 등을 다루는 거시조직론과 조직의 최소단위인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다루는 미시조직론으로 나뉘어 집니다
(교과목) 조직행동론, 경영전략,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조직구조론, 혁신과 전략, 노사관계론
계량경영학(DECISION SCIENCE)
경영현상을 수리적으로 모형화하고, 경영이론을 계량적으로 기술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경영관리를 위한 다양한 계량적 의사결정기법들을 연구하는 분야
(교과목) 이비즈니스의 이해, 벤처경영론, 생산운영관리, 경영정보시스템, 경영과학
전공융합분야(INTEGRATIVE COURSES)
경영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이나 의사결정이 필요한 이슈들은 여러 분야의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위에서 학습한 분야별 지식들이 현실의 경영문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종합적으로 융합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배양할 과목들로 구성됩니다
(교과목) 경영학 주제연구, 글로벌 경영연구, INDEPENDENT STU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