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RIGHT 2019. GACHON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뉴스레터 발행 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MAD는 2014년도에 만들어졌으며 조성준 교수님 지도아래 매주 HBR ARTICLE을 읽고 토론하는 학술동아리입니다. 2015년부터 HBR YC에 가천대 지부로
소속되게 되었고 10명으로 시작했던 동아리가 30명의 멤버가 속한 동아리로 성장하였습니다.
동아리 멤버들은 HARVARD BUSINESS REVIEW를 읽으며 교과서적인 공부를 넘어 실무에서 적용되는 지식을 배우고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토론이라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존중하는 법과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고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가천대학교 글로벌경영학트랙 소속 마케팅 학술동아리 TIMES(TRENDY & IDEAL MARKETING ENDEVOURERS)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이상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의 모임으로, 지난 2014년 신설된 이후 마케팅 및 광고 기획 공모전에 참여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TIMES는 마케팅의 실제 기획 및 프리젠테이션 과정을 경험해 봄으로써 마케팅 기획자로서의 실무 능력을 키우고, 공모전 수상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TIMES는 글로벌경영학트랙 유진영 교수님의 지도 하에 학기 단위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6년 1학기 현재, 13학번부터 16학번까지 총 37명의 멤버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 학기 동안 TIMES의 모든 구성원들은 팀 단위로 활동하며 2회에 걸쳐 마케팅 관련 기획서를 작성하고, 동아리 내 공식 경쟁 프리젠테이션에
참여합니다. 또한, 작성된 기획서는 ACE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는 “글경 마케팅리그” 및 실제 공모전에 출품됩니다. TIMEs는 글로벌경영학트랙 최초의 대외
수상실적(2016년 4월 투빅 아이디어 공모전)을 보유한 대표 학술 동아리입니다.
2017학년도 신설되어 활동을 시작한 홍보대사 “글경미”는 가천대학교 우수학과인 글로벌경영학과를 홍보하기 위해서 발로 뛰는, 저희 학과의 간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년 학과를 더욱 발전시키고 학과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1기, 2기를 거쳐 현재 3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글경미에 속한 10명의
부원들은 모두 다른 입시전형을 지니고 있으며, 매년 입시요강을 제일 먼저 파악하고 학과의 소식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다방면에서 예비 신입생들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