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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전공은 2013년도부터 운영을 시작한 신설전공으로써, 기존 경영학 교육에 대한 다음과 같은 반성으로부터 출발하였습니다.
본 전공은 2013년도부터 운영을 시작한 신설전공으로써, 기존 경영학 교육에 대한 다음과 같은 반성으로부터 출발하였습니다.
시대와 경영환경의 변화가 날로 심화되고 있지만, 대학에서의 경영학 교육은 여전히 과거의 패러다임을 탈피하지 못하고, 교과과정이나 교육방식이 여전히 과거의 방식에 머물러 있고, 기업에서 요구하고 있는 인재를 효과적으로 양성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금융시장이 통합되고 자유무역협정(FTA)의 확대되는 등 대외 경제환경의 글로벌화가 가속화 되고 있으며, 해외시장의 확대, 생산의 현지화 및 노동시장의 글로벌 소싱이 확대되는 등 대기업 뿐 아니라 중소기업들까지도 경영의 범위가 이미 글로벌화 되어있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국내 경영학 교육은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을 훈련시키는데 미흡한 점이 많았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점으로 인해 경영학과 학부 졸업자들이 다시 MBA 등으로 유학을 떠나는 것이 필수적인 코스가 되었고, 유학과정에서 경영학을 처음부터 새로 배워옴으로써 학부에서 학습한 4년간의 과정의 의미가 퇴색하고있습니다.
학생들을 교육 서비스의 수요자이자 소비자인 고객으로 인식하고 교수와 학생간의 1:1 관계형성과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개인화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영학과는 대학 내에서 가장 많은 수의 학생과 교수 인원을 보유한 경우가 많아 학생들은 4년간 익명성 속에서 교육을 받고, 누가 누구인지 모르는 가운데 졸업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교수와 학생 들 간의 관계 형성 및 학생 개인에 대한 체계적인 진로지도와 수강지도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기는 힘들 것입니다.
이와 같은 기존 경영학에 대한 반성에서 출발한, 본 글로벌경영학트랙은 다음과 같은 교육의 비전 하에서 학부 경영학 교육의 혁신적인 모델을 제시하고 이를 국내외로 확산시키는 ‘경영학 교육 한류’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시대와 경영환경의 변화가 날로 심화되고 있지만, 대학에서의 경영학 교육은 여전히 과거의 패러다임을 탈피하지 못하고, 교과과정이나 교육방식이 여전히 과거의 방식에 머물러 있고, 기업에서 요구하고 있는 인재를 효과적으로 양성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금융시장이 통합되고 자유무역협정(FTA)의 확대되는 등 대외 경제환경의 글로벌화가 가속화 되고 있으며, 해외시장의 확대, 생산의 현지화 및 노동시장의 글로벌 소싱이 확대되는 등 대기업 뿐 아니라 중소기업들까지도 경영의 범위가 이미 글로벌화 되어있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국내 경영학 교육은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을 훈련시키는데 미흡한 점이 많았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점으로 인해 경영학과 학부 졸업자들이 다시 MBA 등으로 유학을 떠나는 것이 필수적인 코스가 되었고, 유학과정에서 경영학을 처음부터 새로 배워옴으로써 학부에서 학습한 4년간의 과정의 의미가 퇴색하고있습니다.
학생들을 교육 서비스의 수요자이자 소비자인 고객으로 인식하고 교수와 학생간의 1:1 관계형성과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개인화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영학과는 대학 내에서 가장 많은 수의 학생과 교수 인원을 보유한 경우가 많아 학생들은 4년간 익명성 속에서 교육을 받고, 누가 누구인지 모르는 가운데 졸업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교수와 학생 들 간의 관계 형성 및 학생 개인에 대한 체계적인 진로지도와 수강지도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기는 힘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