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졸업사정] 교양필수 영어과목 학점 계산 안내
등록일 |2021-01-14 10:13:14 조회수| 2123

안녕하세요,

교양필수 영어과목 학점에 관련된 문의가 많아 공지드립니다.

교과과정 변경으로 인해 교양필수 영어과목이 수강한 년도와 학기에 따라 1학점으로 취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학생이 문의주시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래 교양필수 영어과목이 2학점 짜리인데 제 수강내역에는 1학점으로 나옵니다. 이런 경우는 학점이 자동으로 채워지는 것인가요? 그러면 총 졸업학점 또한 바뀌는 것인가요? 예를 들어 현재 총 취득 졸업학점이 119학점인데 교필 영어과목의 학점이 변경되는 경우 120학점으로 변경되는 것인가요?"

 

아닙니다. 1학점인 교양필수 영어과목을 수강하셨다면 1학점 그대로 취득이 되고 학점이 채워지거나 변경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총 졸업에 필요한 전체 취득학점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총 졸업이수학점 기준인 120학점에 맞추어 다른 과목들을 수강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교양필수 영어과목 및 다른 교양필수 과목들을 수강하고 총 졸업학점 120학점을 만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이 교양필수 취득학점이 이수기준에 못 미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필에서 모든 과목을 수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이 취득학점이 모자라는 경우에는 학사지원팀을 통한 행정절차를 걸쳐 졸업합격으로 바뀝니다. 아래 조건을 만족하는 학생들은 교양필수 학점이 위와 같이 모자라도 졸업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 조건1: 전공(전필, 전선)의 학점 이수기준을 모두 충족한 경우

* 조건2: 교양필수 이외 교양과목의 학점 이수기준을 모두 충족한 경우

* 조건3: 총 졸업 이수학점을 모두 충족한 경우

* 조건4: 교양필수 과목의 학점 이수기준에 따라 교양필수 과목들을 모두 수강한 경우

* 조건5: 조건4에 따라 교양필수 과목들을 모두 수강하였지만 취득학점이 이수기준 학점보다 모자라는 경우


위 조건 5개를 모두 충족한 학생들은 행정절차를 걸쳐 졸업이 가능합니다. 취득학점이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교필 영어과목의 취득학점이 모자른 상태로 졸업이 인정되는 것입니다.

* 부족한 학점 그대로 졸업이 인정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교양필수 취득학점 및 총 졸업취득학점이 채워지거나 변경되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

 

학사행정 -> 졸업상세정보를 조회하시면 학생분들의 자세한 학점 취득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학사행정 -> 졸업상세정보를 조회하시어 학생 본인의 학점 취득내역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공지는 교양필수 영어과목 학점 계산만 안내드립니다. 졸업에 필요한 다른 기준들은 (원어강의 취득현황, 영어능력 졸업인증 등) 학과 홈페이지 공지사항들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영어강의 전공학점 취득현황 제출방법
다음글 | 2021 교육과정